이마트, “2030 잡아라”…모바일 매거진 ‘생활의 발견’ 발행

입력 2016-01-26 08: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가 모바일로 2030 고객 잡기에 나선다(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모바일로 2030 고객 잡기에 나선다(사진제공=이마트)
.

이마트가 모바일로 2030 고객잡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25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 SNS와 이마트앱에 온라인 매거진 ‘생활의 발명’을 게재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생활의 발명’을 통해 25일부터 ‘한우의 발명, 취향저격 한우세트편’을 시작으로, ‘가성비 와인 베스트 6’, ‘살림 9단 주부에게 듣다! 실패 없는 선물 꿀팁’ 등 모두 7가지 테마의 선물세트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이마트는 단순히 상품 이미지나 가격, 구성 등 기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사진, 동영상 등 각각의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이마트가 모바일 맞춤형 컨텐츠 강화에 나선 것은 2030 고객 비중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3년 5.4%였던 20대 고객 매출 비중은 2014년 5.1%, 2015년 4.7%로 줄었다. 고객수 역시 8.0%에서 6.8%로 1.2%P 감소했다.

30대 고객 역시 매출과 객수 모두 2013년도에 비해 2015년 각각 2.4%P, 1.6%P 각각 감소했다.

이마트는 이번 설 선물세트 행사를 시작으로 온라인 매거진을 접한 2030세대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물론 이마트가 가진 다양한 채널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O2O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2030고객은 지금은 물론 미래의 성장을 위해서도 중요한 고객”이라며, “앞으로도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통해 이들 고객이 다시 이마트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21,000
    • -1.58%
    • 이더리움
    • 4,115,000
    • -2.23%
    • 비트코인 캐시
    • 508,500
    • -5.75%
    • 리플
    • 782
    • -3.1%
    • 솔라나
    • 202,500
    • -5.81%
    • 에이다
    • 508
    • -2.87%
    • 이오스
    • 723
    • -1.23%
    • 트론
    • 180
    • +2.86%
    • 스텔라루멘
    • 13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3.89%
    • 체인링크
    • 16,540
    • -2.71%
    • 샌드박스
    • 392
    • -4.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