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15 앤어워드 그랑프리상 수상

입력 2016-01-22 12: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광고, 디지털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신라면세점은 2015년 여름 캐릭터를 활용한 해외여행 필수품을 증정하는 ‘잘 다녀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오리캐릭터 디자인의 비치볼, 손수건, 치약칫솔 세트 등 출국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잘 놀고 패키지’와 ‘잘 먹고 패키지’를 제작해 출국고객 모두에게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사이트를 통해 증정품을 소개하고, 출국일을 입력하면 알람 문자를 발송해주는 등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릭터 증정품을 받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인증사진 및 후기를 올리는 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 캠페인을 통해 두 달간 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라면세점 웹사이트의 이벤트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해외로 떠나는 젊은 고객층의 흥미를 유발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92,000
    • +3.08%
    • 이더리움
    • 4,346,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479,400
    • +4.17%
    • 리플
    • 634
    • +4.62%
    • 솔라나
    • 201,900
    • +6.66%
    • 에이다
    • 525
    • +5.42%
    • 이오스
    • 740
    • +7.87%
    • 트론
    • 186
    • +3.33%
    • 스텔라루멘
    • 128
    • +4.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00
    • +5.44%
    • 체인링크
    • 18,550
    • +6.06%
    • 샌드박스
    • 431
    • +7.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