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전산오류로 고객 8200명 연체자로 등록...카드사용 중지

입력 2015-07-07 20:43 수정 2015-07-07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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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이 전산작업 오류로 일부 고객들이 연체자로 등록돼 카드사용이 정지되는 불편을 겪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캐피탈은 이날 오전 은행연합회에 고객의 연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데이터베이스 작업 오류가 발생했다.

이 때문에 파산 면책 대상자 8200여명이 연체자로 등록돼 카드 사용이 정지됐다.

현대캐피탈측은 관계 기관과 협력해 잘못 입력된 고객 8200명의 정보를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8200명 고객에게는 사과문자를 발송했고 피해 보상에 대한 부분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재 은행연합회를 통해 각 금융사에 해당 고객의 수정 정보를 반영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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