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전용면적 25~56㎡ 총 246실 규모로 모두 18가지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싱글가구에서 신혼부부까지 맞춤형 선택구조를 갖춰 눈길을 끈다. ‘창원 마크원’ 인근에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는 삼성과 엘지, 현대, 두산, 효성 등 42개 대기업과 1600여개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임직원만 약 8만4000명에 달한다.
현재 창원시는 기업 공장용지 확보를 목적으로 2028년까지 1062만7000㎡ 부지에 사업비 2조7480억을 투자해 대규모 산업단지 추가 조성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6개 산업단지는 완공시점에 이르렀다. 창원 마산회원구는 일대 경제를 주도하는 핵심지역인데다 풍부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창원 마크원’은 KTX 창원역과 마산역이 인접해 KTX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마산시외버스터미널과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은 차량 이동시 5분내 거리에 있으며 동마산IC와 북창원IC와도 차량으로 10분내 진·출입이 가능해 광역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창원시 유일한 대학병원인 삼성창원병원이 반경 400m 거리에 있고 관공서도 인접해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주거시설 및 상업시설이 밀집된 합성동과 인접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팔용산과 팔용근린공원, 산호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산책이나 가벼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창원 마크원’은 싱글가구에서 신혼까지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구성원 등에 따라 다양하게 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8가지 맞춤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풀퍼니시드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냉장고와 세탁기 등 주방가전을 빌트인으로 시공해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에선 보기 드물게 주민공동시설로 입주자 전용 피트니스 센터가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옥상에는 정원을 조성해 탁 트인 도심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시스템과 무인택배서비스를 실시해 혼자 거주하는 여성도 안심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