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현지 밀착 가전으로 중국시장 공략 강화

입력 2015-03-1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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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서 중국지역 첫 ‘LG이노페스트’ 개최

▲LG전자가 10일~11일(현지시간) 중국 상해에서 주요 거래선 및 기자 등 700여 명을 초청해 중국지역 첫 ‘LG이노페스트’를 개최하고 신제품 및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사진은 중국 주요 거래선들에게 '울트라HD TV’를 소개하고 있는 중국법인장 신문범 사장(왼쪽 첫 번째)의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가 중국 시장에 지역밀착형 전략제품을 소개하며 시장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0~11일(현지시간)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주요 거래선 및 기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중국지역 첫 ‘LG이노페스트’를 개최, 신제품 및 사업전략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4월부터 중국에 출시하는 77ㆍ65ㆍ55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 OLED TV’와 105인치부터 40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울트라HD TV’가 소개됐다. 중국에 출시하는 2015년형 스마트 TV에는 플랫폼 ‘웹OS 2.0’을 탑재했다. 또 중국 소비자들이 최근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맛집, 자녀 교육, 헬스 케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지역 특화 애플리케이션 10여종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다.

LG전자는 4월부터 중국에 출시하는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비롯해, 세탁기 ‘트롬 플러스’,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선보였다.

11~14일 열리는 ‘상해 가전 박람회’에서도 ‘울트라 올레드 TV’,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 ‘G플렉스2’ 등 다양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중국 특화 모델인 ‘꽌윈Ⅲ TV’를 공개한다. 이 제품은 울트라 HD 해상도에 배(Ship)를 연상케 하는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중국에서 배는 번영과 평안, 순조로움을 상징한다. 스탠드와 베젤 부분에 기존보다 더 얇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중국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켰다.

LG전자 중국법인장 신문범 사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적합한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여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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