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자체 제작한 ‘진심 한우 선물세트’ 인기

입력 2015-02-09 17: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진심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롯데마트는 ‘진심 한우’의 판매 호조로 설 연휴를 앞두고 소고기 선물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10일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소고기 선물세트 매출이 14.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신선 선물세트 중 매출이 상승한 품목은 소고기 선물세트가 유일하다.

‘진심 한우’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300여곳의 축산농가의 1등급 이상 한우만을 엄선한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다. 롯데마트가 직접 사육 단계부터 관여한다.

상대적으로 고가인 ‘진심 한우’는 본 판매 10일간 소고기 선물세트 매출 중 22.9%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힘입어 냉장 선물세트 매출도 지난해 대비 19.2% 늘었다.

롯데마트 측은 ‘진심 한우’의 인기 요인에 대해 최근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AI) 발병 등으로 축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이 소비자의 주목을 받은것으로 분석했다. 또 시중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한우 선물세트에 비해 가격이 15∼20% 가량 저렴하고, 원하는 부위를 매장에서 즉석 맞춤 제작해 주는 점도 인기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박성민 롯데마트 축산CMD(선임상품기획자)는 “명절 소고기 선물세트 매출의 60%가량이 냉장 선물세트인 것을 감안할 때, 설에 임박할수록 ‘진심 한우’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기간 롯데마트의 설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8.9% 늘었으며, 선물세트 평균 구매단가도 지난해 대비 3.4%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5:0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030,000
    • +3.88%
    • 이더리움
    • 3,180,000
    • +2.42%
    • 비트코인 캐시
    • 435,900
    • +5.37%
    • 리플
    • 728
    • +1.68%
    • 솔라나
    • 182,000
    • +5.02%
    • 에이다
    • 463
    • +0.43%
    • 이오스
    • 667
    • +1.99%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6
    • +3.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5.36%
    • 체인링크
    • 14,120
    • +1%
    • 샌드박스
    • 342
    • +3.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