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인베브 “맥주 배달해 드립니다”…배달 앱 시장 진출

입력 2015-01-16 15: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엄지족’ 젊은층 공략 위해 배달 앱 시장 진출

▲버드 라이트 버튼 앱. 사진=AB인베브

세계 최대 맥주 회사인 AB인베브(안호이저-부시 인베브)가 15일(현지시간) 배달 앱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회사는 ‘버드 라이트 버튼(Bud Light Button)’이라고 불리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 앱을 모바일 기기에 설치, 버튼만 누르면 집에서 배달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우선 수도 워싱턴D.C 에만 제공된다.

전문가들은 최근 전자상거래와 맥주 배달서비스가 주목받으면서 주요 주류업체인 AB인베브가 이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밀러쿠어스LLC는 지난해 11월 전자상거래 보스턴과 뉴욕, 시애틀, 워싱턴 등 미국 주요도시에서 2만건의 무료 밀러라이트 맥주 배달을 제공하고자 스타트업인 드리즐리(Drizly)과 계약을 맺고 배달관련 비용을 지불한 바 있다.

이보다 앞서 ‘미니바 딜리버리’‘소시(Saucey)’‘디지털 리쿼 딜리버리’등의 스타트업이 비슷한 서비스의 앱을 내놨다. 고객들이 맥주나 와인 등을 앱으로 근처 소매점에 주문하면 이 해당 가게가 제품을 고객 집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버드 라이트 버튼 앱은 1시간 내로 버드라이트 맥주 24캔 묶음을 19.99달러에, 12개 묶음을 10.99달러에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AB인베브와 밀러쿠어스는 앱 이용과 배달 음식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 공략 수단으로 전자상거래 수단을 선택했다고 WSJ는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87,000
    • -0.15%
    • 이더리움
    • 3,701,000
    • -1.28%
    • 비트코인 캐시
    • 498,100
    • +1.86%
    • 리플
    • 825
    • -2.37%
    • 솔라나
    • 216,800
    • -2.91%
    • 에이다
    • 488
    • +0.62%
    • 이오스
    • 675
    • +0.3%
    • 트론
    • 182
    • +2.25%
    • 스텔라루멘
    • 142
    • +0.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850
    • -0.84%
    • 체인링크
    • 14,900
    • +0.54%
    • 샌드박스
    • 372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