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정용화 작곡+임준걸 작사, 한중 콜라보… 임준걸 누구? “2500만 팔로워 톱스타”
솔로 데뷔를 앞둔 정용화가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을 공개한 가운데 중국 톱스타 임준걸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13일 정오 정용화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첫 정규 앨범 메인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그는 YDG, 버벌진트, 윤도현, 임준걸 등 힙합에서 록발라드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풍성한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며 첫 솔로 앨범 구성에 대해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정용화와 임준걸의 만남이다. 앞서 중국 SNS인 웨이보로 우정을 드러냈던 정용화와 임준걸(린쥔제)가 각각 작곡과 작사를 맡아 '체크메이트'라는 곡으로 대중 앞에 나선다. 두 사람의 만남은 정용화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임준걸은 정용화의 작업 요청에 흔쾌히 응한 것으로 전해진다.
대만을 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중화권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임준걸은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도 화제다. 특히 '강남' '조조' 등 히트곡을 보유한 톱스타 임준걸은 웨이보에 25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SNS에서의 영향력이 상당하다. 정용화가 지난해 10월 말 자신의 이름으로 웨이보를 개설할 장시 가장 처음 임준걸을 팔로잉했다는 소식이 현지에서 뉴스로 전해지기도 했을 정도다.
정용화와 임준걸의 콜라보가 담긴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은 오는 20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솔로 정용화 임준걸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솔로 정용화 임준걸, 누군지는 모르지만 대단한 사람인가 보네. 기대된다”, “솔로 정용화 임준걸 YDG와 버벌진트 콜라보가 더 기대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솔로 정용화 작곡+임준걸 작사, 한중 콜라보… 임준걸 누구? “2500만 팔로워 톱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