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시상식' '아프리카티비 4대 여신' '김이브'
아프리카티비(afreeca tv)가 23일 오후 7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서울 호텔에서 '2014 아프리카TV BJ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아프리카 시상식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활발한 방송 활동과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한 BJ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이번 시상식은 시청자 투표와 방송 데이터 합산, 심사위원단의 평가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만도 60명, 총 상금액은 1억2000만원에 달한다.
이번 아프리카 시상식에는 대도서관, 윰댕, 버블디아 등 인기 BJ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따라 네티즌은 이른바 아프리카티비 4대 여신으로 통하는 인기 BJ들에게도 주목하고 있다. 아프리카티비 4대 여신은 BJ 윰댕, 꽃빈, 엣지, 김이브 등을 주로 일컫는 말로 이들은 아프리카티비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이브는 엄청난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0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김을동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김이브는 2013년 1월부터 9월까지 시청자에게 받은 별풍선 중 본인 몫으로 환전해 받은 실수령액이 약 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프리카 시상식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프리카 시상식, 아프리카티비 4대 여신도 나오는건가?" "아프리카 시상식, 김이브 지난해인가 지지난해에 나왔던 것 같은데" "아프리카 시상식, 김이브 실제로 보면 캠이랑은 많이 다르다던데" "아프리카 시상식, 윰댕은 이번에 나온것 같음"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아프리카 시상식' '아프리카티비 4대 여신' '김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