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에 적용된 고장력 강판 이미지(사진제공=쌍용차)
티볼리는 동급 최대 수준인 차체의 71.4%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다. 이 중 초고장력 강판 비율 역시 동급 최다인 40%에 이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주요 10개 부위에는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을 적용,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티볼리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또 안전벨트의 골반부 하중이 가슴으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시켜 주는 CLT(Clamping Locking Tongue) 벨트 시스템과 충돌 시 안전벨트가 골반 부분을 잡아 주어 상해를 방지하는 듀얼 프리텐셔너(Dual Pretensioner)로 탑재해 사고 시 2차 피해를 최소화시켰다.
티볼리의 적재공간은 423ℓ로 경쟁모델에는 적재가 어려웠던 골프백을 3개까지 실을 수 있다. 준중형 세단에서 제공하지 않는 2열 시트 접이 기능도 있어 적재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티볼리는 내년 1월 출시 예정이다.
▲쌍용차 티볼리에 적용된 에어백 이미지(사진제공=쌍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