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WW9000'이 이탈리아의 '알트로컨슈모'와 프랑스의 '크 슈아지르' 등 유럽의 권위있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크리스털블루도어 드럼세탁기 WW9000이 지난 1일 이탈리아 소비자 정보지인 ‘알트로컨슈모’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테스트에서 총 65개 모델 중 1위인 ‘베스트 테스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프랑스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 ‘크 슈아지르’ 이달호에서는 드럼세탁기 총 22개 모델 중 평가 1위를 차지하고 ‘베스트 초이스’ 제품으로 뽑혔다.
유럽 주요 소비자 정보지는 드럼세탁기의 세탁, 헹굼, 탈수 등의 기본성능과 세탁시간, 에너지소비량, 물 사용량, 소음, 사용편리성 등을 객관적인 테스트를 통해 평가한다. 삼성 WW9000은 기본 성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물론 세탁 프로그램 선택, 세탁 정보 제공 등 사용편리성 항목에서 월등히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WW9000은 올해 3월 글로벌 첫 출시 이후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여러 박람회에서 수상했고 이번 이탈리아와 프랑스평가와 함께 스웨덴 ‘라드앤론’ 평가 1위, 영국 ‘엑스퍼트 리뷰’ 별 5개 만점 등 유럽 4개국 주요 소비자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유럽 소비자들의 호평으로 WW9000의 우수한 성능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수한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