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미디어큐브’, 론칭 4개월 만에 광고주 6배 증가

입력 2014-10-30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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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미디어큐브' 홈페이지 모습(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의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미디어큐브’가 론칭 4개월 만에 광고주 390여 곳을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디어큐브는 실시간 입찰(RTB) 방식을 통해 디지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미디어 구매 솔루션으로 지난 6월 공식 론칭했다. 광고주는 포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모바일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 중 노출을 원하는 지면을 미디어큐브를 통한 실시간 입찰로 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큐브를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사이트 수는 지난 6월 출범 당시 8만여개에서 10월말 현재 15만여개로 2배 가까이 늘었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중요 수치인 페이지뷰(PV)의 경우도 론칭 시점의 최대 180억 페이지뷰에서 230억 페이지뷰로 확대됐다.

10월 말 현재 대형 쇼핑몰, 금융 기업 등 390여개의 광고주가 미디어큐브를 활용해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이는 론칭 당시 60개 광고주에서 6배 이상 늘어난 수치로, 제일기획의 기존 광고주 외에도 세이브더칠드런(NGO), 시원스쿨(영어교육), 한국학술정보(출판), 호텔엔조이(호텔예약) 등 온라인 광고에 대한 요구가 높은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 광고주들이 미디어큐브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제일기획은 광고주 및 디지털 광고대행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초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홈페이지에 미디어큐브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함께 미디어큐브를 활용한 광고주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 등을 공개했다.

제일기획은 향후 국내외 주요 포털, 언론사 및 온라인 매체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광고주가 미디어큐브를 통해 웹, 모바일, 동영상, SNS 등 방대한 온라인 채널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주, 공식 디지털 대행사 등의 요구를 반영해 미디어큐브의 시스템 기능을 지속 강화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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