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생활가전 시장, 메탈 인기 확산”

입력 2014-09-15 18: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닷컴)

냉장고ㆍ세탁기ㆍ에어컨 등 백색가전으로 대표되는 생활 가전시장에 변화 바람이 불고 있다는 집계가 나왔다. 튼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메탈 재질 생활가전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

15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ㆍ컬러 등 인테리어적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대형ㆍ소형 가전을 가리지 않고 메탈가전 판매가 늘고 있다.

메탈 소재 삼성 지펠 냉장고는 최근 한 달 동안 전년동기대비 판매율이 20% 정도 상승했고, 역시 메탈 소재인 쥬서기 ‘Breville 시트러스 프레스 800CP’<사진> 판매는 25% 늘었다.

롯데닷컴은 메탈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25일까지 ‘가을맞이 혼수ㆍ이사 가전 준비 대작전’을 진행한다. MD 추천상품은 ‘삼성 지펠 양문형 냉장고(113만7080원)’, ‘동양매직 무연 무수 그릴 프리미엄 안심센서 가스오븐레인지(89만1900원)’ ‘LG전자 풀HD LED TV(71만2310원)’, ‘쿠쿠 IH압력밥솥 10인용(47만6000원)’,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플렉스 청소기(42만원)’ 등이다.

롯데닷컴 가전팀 정희숙 MD는 “요즘 가장 트렌디한 메탈가전은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는 장점이 있어 어떤 콘셉트 리빙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며 “무엇보다 기획전 내 전체 상품 중 메탈가전 비율이 30%로 작년보다 10% 이상 확대돼, 발품을 팔지 않아도 최신 트렌드 제품을 한 눈에 보며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0:2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221,000
    • +3.3%
    • 이더리움
    • 3,181,000
    • +1.73%
    • 비트코인 캐시
    • 435,300
    • +4.44%
    • 리플
    • 726
    • +1.26%
    • 솔라나
    • 181,300
    • +2.95%
    • 에이다
    • 461
    • -2.12%
    • 이오스
    • 666
    • +2.15%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6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50
    • +4.24%
    • 체인링크
    • 14,140
    • +0.71%
    • 샌드박스
    • 344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