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그네슘 판재 외판까지 확대해 나갈 것”

입력 2014-09-03 22: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차가 3일 부산시 해운대구 더베이101에서 SM7 Nova 신차 발표회를 열고 신차를 공개했다. 해운대 마린시티와 뉴 SM7 노바의 모습.(사진제공=연합뉴스)

르노삼성이 ‘뉴 SM7 노바’ 내판에 처음 적용한 마그네슘 판재를 외판까지 확대한다.

르노삼성차는 3일 부산 해운대에서 자사의 플래그십(최고급) 모델인 뉴 SM7 노바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날 남우택 르노삼성 프로젝트매니저 팀장은 “SM7 노바에 적용된 마그네슘 판재를 이번 한 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적용ㆍ확대하며 경량화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그네슘 판재를 외판에 적용하려면 산화 부식 등에 대한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기술이 축적되면 외판적용까지 고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포스코와 함께 마그네슘 판재 차체 부품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뉴 SM7 노바에 적용했다. 적용된 부위는 뉴 SM7 노바의 VIP 뒷좌석 시트와 트렁크의 경계부분으로, 르노삼성과 포스코는 2012년 1월부터 2014년 8월까지 20억의 연구비를 공동 투자해 기술을 개발했다.

마그네슘 소재는 실용금속 중 가장 경량으로 비강도가 우수하며, 무엇보다 국내 유일의 활용 가능한 대규모 부존자원이다. 더불어 진동 감쇠능력, 뛰어난 방열성능, 손쉬운 재활용 등 자동차용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남 팀장은 “마그네슘 판재는 차 판재로 성형하기 어렵지만, 60%의 무게절감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중장기적인 마그네슘 소재 부품 확대를 위해 현재 국내 유수 협력업체와 다수의 부품개발을 협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공급망 확보 뛰어들었지만...한계도 뚜렷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이러다 다 죽어"…'불법 사이트' 전쟁 선포한 기업들 [K웹툰 국부 유출下]
  • "따로, 또 같이"…활동반경 넓힌 블랙핑크, 다음 챕터는? [이슈크래커]
  • 단독 군, 안전불감...내진설계 반영 탄약고 고작 19% [2024 국감]
  •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하…'자금 대이동' 시작되나
  • [날씨]일교차 크고 최저기온 '뚝'…아침 최저 3도
  • 악플러 고통 호소했던 제시의 2차 사과문 "수천 번 수만 번 후회"
  • 단독 “루카셴코, 방북 가능성 커져”...북한, 친러 벨라루스와도 협력 강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0.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60,000
    • -0.89%
    • 이더리움
    • 3,487,000
    • -3.94%
    • 비트코인 캐시
    • 481,800
    • -2.27%
    • 리플
    • 729
    • -0.95%
    • 솔라나
    • 237,500
    • +2.5%
    • 에이다
    • 484
    • -3.59%
    • 이오스
    • 650
    • -2.69%
    • 트론
    • 223
    • +0.45%
    • 스텔라루멘
    • 131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700
    • -3.14%
    • 체인링크
    • 15,630
    • -5.73%
    • 샌드박스
    • 366
    • -4.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