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UM
▲기아차 신형 쏘렌토의 렌더링 이미지(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올 3분기에 출시하는 신형 쏘렌토(프로젝트명 쏘렌토 UM)의 렌더링(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지난달 29일 공개하자 네티즌의 반응이 뜨겁다.
이날 기아차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플라워휠 키워놓은 것 같네 앞은 카니발 따라 가겠고 뒤태가 더 기대되네" "쏘렌토 UM, 와. 포스가 장난 아니네요. 위엄있는 SUV네요" "쏘렌토 UM, 멋지다 쏘랭"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쏘렌토 UM, 드림카" "갖고 싶다. 쏘렌토 UM" "나이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렌더링 이미지로 보는 신형 쏘렌토는 입체감있는 전면부와 역동적인 느낌과 고급감이 돋보이는 측면부로 디자인됐다. 또 세련되고 당당한 느낌이 강조된 후면부 등 미래 지향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췄다.
쏘렌토는 2002년 첫 출시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쏘렌토 후속 모델은 2009년 출시한 2세대 모델 쏘렌토R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기아차의 신형 쏘렌토는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90mm이상, 축거는 80mm 이상 늘어났다. 또 초고장력 강판(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해 안전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