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오디션’ 중국 서비스 재계약 체결

입력 2014-07-29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국, 홍콩, 마카오 서비스 지속…와이디온라인의 안정적인 매출 동력 이어진다

와이디온라인은 나인유인터내셔널과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와이디온라인과 나인유는 중국 내 오디션의 퍼블리싱 권한을 연장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나인유는 이번 서비스 연장 계약으로 중국은 물론, 홍콩, 마카오 지역에 대한 서비스도 꾸준히 지속 할 수 있게 됐다.

‘오디션’은 2005년 중국에 첫 진출한 이후 댄스 게임의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가입자수 5억 명 이상의 기록을 세웠으며, 최근까지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모든 장르를 통틀어 인기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등 와이디온라인의 안정적인 매출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9년 간 많은 중국인들의 호응 속에 꾸준히 서비스 되어온 ‘오디션’이 변함없이 나인유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한류 열풍과 함께 리듬 액션 게임의 왕좌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오디션’이 이번 서비스 연장 계약을 통해 견고한 수익구조의 한 축을 변함없이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서비스 기간까지 보장된 안정되고 탄탄한 중국 모멘텀인 ‘오디션’의 매출을 기반으로 신규 모바일게임 발굴과 투자, 퍼블리싱 사업을 개척해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게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자체 개발작인 모바일게임 ‘천만의용병’의 북미, 유럽서비스를 지난 달 27일부터 시작했으며, 최근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폴, 마카오에 대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사전등록 26만을 돌파하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신규모바일게임 ‘드래곤을 만나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드래곤을 만나다’의 신규 출시와 함께 와이디온라인의 하반기 모멘텀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959,000
    • -0.43%
    • 이더리움
    • 3,108,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24,600
    • -0.02%
    • 리플
    • 788
    • +2.34%
    • 솔라나
    • 178,100
    • +0.74%
    • 에이다
    • 450
    • -0.88%
    • 이오스
    • 638
    • -1.54%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50
    • +0.64%
    • 체인링크
    • 14,230
    • -1.45%
    • 샌드박스
    • 331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