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올 2분기 영업이익 166억…전년比 30.2% 하락

입력 2014-07-29 08: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출은 모바일 부문 힘입어 1398억원으로 4.8% 성장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올해 2분기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연결 매출 1389억원, 영업이익 166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의 2분기 매출은 모바일 매출 증가에 따라 디스플레이 광고가 성장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4.8% 성장했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같은기간 30.2%, 22.7% 하락했다.

2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에 따른 신규매출 증가와 모바일, 로컬 검색의 성장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도 월드컵과 지방선거 등의 특수이벤트 효과, 모바일 디스플레이, TNK팩토리 매출 추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1%증가한 638억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게임 매출은 웹보드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8.8% 감소한 70억원이다.

2분기 모바일 다음앱은 전면적인 개편을 통해 경쟁력 있는 모바일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고 UI 개선을 통해 콘텐츠 주목도를 향상시켰다. 또 이용자의 콘텐츠 소비 행태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추천 기술을 점차 고도화해, 다음앱 개편시 뉴스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2분기 다음앱 순방문자는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실행횟수도 전년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모바일 버티컬 앱 중에서는 웹툰, 동영상의 성과가 두드러 진다. 웹툰앱은 최근 연재되는 작품들의 흥행으로 순 방문자가 전분기 대비 47% 상승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tv팟 또한 게임, 스포츠 등 라이브 콘텐츠 강화와 안정된 플레이어 기술로 순방문자가 전년동기 대비 190% 이상 증가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 5월 23일 이사회를 통해 카카오와의 합병을 결정하고 합병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양사는 8월 27일 예정되어 있는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10월 1일 합병이 완료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LG, 준PO 2차전서 7-2 완승…MVP는 임찬규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36,000
    • +0.16%
    • 이더리움
    • 3,289,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436,600
    • -0.18%
    • 리플
    • 721
    • +0.56%
    • 솔라나
    • 196,200
    • +1.66%
    • 에이다
    • 473
    • -0.42%
    • 이오스
    • 645
    • +0%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0.32%
    • 체인링크
    • 15,220
    • -0.52%
    • 샌드박스
    • 346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