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션싱크’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석권

입력 2014-07-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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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년만에 월 5000대 이상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17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내 모션싱크 플래그십 '숍인숍'에서 출시 1년만에 국내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을 석권한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말 출시된 모션싱크가 월 5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이 인기돌풍의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가운데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판매 비중(금액 기준)은 지난해 상반기 약 0.9%에서 모션싱크 출시 이후인 하반기 약 18%로 상승한 이후 올해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높아졌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모션싱크 출시 후 약 1년 동안 국내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은 지난해 5월 전체 진공 청소기 시장의 약 2% 수준에서 올해 5월 약 18%로 9배 이상 성장했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추고 있어 회전과 이동이 편리하다. 또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흡입력과 지속성이 향상됐다. 특히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미세먼지 배출을 거의 100% 차단할 수 있는 여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첫 출시 후 에너지 효율을 높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한 모션싱크와 북미 시장에 맞춘 모션싱크 업라이트, 최근에는 물청소까지 가능한 모션싱크 워터클린을 연이어 출시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 프리미엄 쇼룸 형태의 모션싱크 플래그십 숍인숍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 열고 고객들이 모션싱크 전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는 “프리미엄 디자인 및 미세먼지 차단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로 모션싱크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편리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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