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바캉스 최고 인기 상품은 만화책(?)

입력 2006-07-28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예년보다 길어진 장마 기간과 복잡한 피서지를 피하려는 방콕 족의 증가로, 여름 바캉스 시장 판도가 변하고 있다.

작년까지 여름 휴가 시즌에는 TV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몰의 최고 히트상품으로 텐트, 레저화, 썬크림 등이 꼽혔지만 올해는 도서, DVD 등 '방콕'형 상품이 전통적인 바캉스 제품을 능가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CJ홈쇼핑은 지난 27일 밤 11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고우영 삼국지 세트'를 방송해 약 1000세트를 판매했다고 28일 밝혔다. 판매 상품은 '고우영의 삼국지, 초한지, 열국지, 수호지 세트(17만9000원)', '고우영 화백 85권 풀세트(34만9000원)' 등으로, 1시간 동안 CJ홈쇼핑이 올린 매출은 총 2억 5천만원 달했다.

CJ홈쇼핑 관계자는 "이러한 판매 실적은 평일 심야 시간대 타 프로그램과 비교하면 약 2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특히 주문 고객 중 50%는 남성 고객으로 TV홈쇼핑 성인 도서에 대한 평균 남성 구매 비중이 25%선인 점을 고려하면 이 날 매출은 주로 남성 고객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CJ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CJ몰에서도 방콕형 상품인 'DVD 상품'이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 현재 CJ몰의 ‘DVD 전문숍’에서는 7월 들어 일 주일에 350장 이상의 DVD가 판매되고 있으며, DVD대여 신청도 일 주일에 약 150건 씩 접수되고 있다.

이러한 수치는 지난 6월과 비교할 때 약 40%씩 늘어난 것으로, 현재 CJ몰은 DVD대여 전문숍을 통해 월 3천 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게임타이틀, 보드게임 등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이 7월 들어 20~30%가량 매출이 늘어나는 등 다양한 방콕형 바캉스 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CJ홈쇼핑 정재훈 홍보팀장은 “복잡하고 비싼 피서지 대신 집에서 편히 쉬려는 이른바 실속형 방콕 족이 새로운 바캉스 히트 상품을 만들고 있다”면서 “특히 예년보다 길어진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휴가 일정을 못 잡는 직장인이 늘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916,000
    • -0.39%
    • 이더리움
    • 3,110,000
    • +0.45%
    • 비트코인 캐시
    • 424,900
    • -0.09%
    • 리플
    • 787
    • +2.34%
    • 솔라나
    • 178,000
    • +0.96%
    • 에이다
    • 450
    • -0.44%
    • 이오스
    • 638
    • -1.39%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50
    • +0.56%
    • 체인링크
    • 14,230
    • -1.39%
    • 샌드박스
    • 331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