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지털 TV "파브(PAVV)",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입력 2006-07-06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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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지털 TV '파브(PAVV)'가 국내 대형TV 시장에서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파브는 지난 98년 9월 외국 브랜드가 지배적이었던 국내 대형 TV 시장에 프로젝션 TV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래, 올해 6월말까지 7년9개월 동안 누적으로 100만대 판매를 넘어선 것이다.

당시만해도 대화면 TV는 소수 부유층만이 구입했을 정도로 였다. 그러나 파브출시 이후 국내 TV 시장은 매년 70% 이상 성장했으며, 국내 브랜드가 외국 브랜드를 시장점유율에서 점차 추월하기 시작했다.

이후 삼성전자 "파브(PAVV)"는 한-일 월드컵이 열린 2002년에 LCD TV라는 대화면이면서도 얇고 가벼운 새로운 디스플레이 방식의 제품을 선보여 국내 대형 디지털TV시장을 이끌었다.

2002년에는 TV 한대에 1000만원이 넘는 제품이 출시됐고 이를 찾는 소비자가 생기면서, TV에 대한 개념이 '단순히 방송을 보는 것이 아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사회적인 지위를 나타내는 개념'의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됐다.

지난해에는 밝은 곳에서도 빛 반사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데이라이트(Daylight) 기술이 적용된 PDP TV를 출시했고, 올해에는 이를 한층 더 향상시킨 데이라이트 플러스 PDP TV를 출시하면서 끊임없는 변화의 노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를 계기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대표TV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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