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 싸이 ‘행오버’ 호평… “스눕독과 환상적 콜라보”

입력 2014-06-10 14: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행오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월드스타’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에 대한 해외 언론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와 타임, 롤링스톤, 뉴욕 포스트, 워싱턴포스트, MTV, CNN, ABC, BBC 등 다양한 전문 음악 매체와 방송사 등이 9일 공개된 싸이의 ‘행오버’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대해 보도했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행오버’는 스눕독과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이라고 극찬하며 뮤직비디오에서 한국 아줌마들과의 술 대결 등 몇몇 장면을 인상적인 장면으로 꼽으며 “가치 있는 5분이다. 뮤직비디오가 예술”이라고 평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는 싸이의 선공개곡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아주 재미있다”고 평하며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노래방, 당구장에서의 궁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며 뮤직비디오를 간략한 키워드로 정리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음악잡지 롤링스톤은 싸이가 ‘강남스타일’ 20억 뷰 돌파 소식을 전해들은 후 “좀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돌아오겠다”던 싸이의 소감을 전하며 “‘행오버’는 싸이가 지킨 약속과 같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MTV는 “한국에서 스눕독과 뮤직비디오를 촬영가능한 시간이 18시간밖에 없었다. 스눕의 계산은 8시간 촬영하고 10시간 파티하는 거였다. 그게 그의 생각이었고 솔직히 내가 스눕을 그렇게 해서 한국으로 초대할 수 있었다”는 싸이의 말을 전하면서 스눕독이 싸이와 협업할 수 있었던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10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840만 건을 돌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63,000
    • -1.36%
    • 이더리움
    • 4,110,000
    • -2.63%
    • 비트코인 캐시
    • 498,100
    • -6.37%
    • 리플
    • 772
    • -3.62%
    • 솔라나
    • 203,200
    • -4.87%
    • 에이다
    • 506
    • -2.69%
    • 이오스
    • 708
    • -3.41%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4.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650
    • -4.25%
    • 체인링크
    • 16,280
    • -4.12%
    • 샌드박스
    • 387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