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

입력 2014-05-20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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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는 현대기아차의 공식 커스터마이징(튜닝) 브랜드인 ‘튜익스(TUIX)’와 ‘튜온(TUON)’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튜익스’와 ‘튜온’은 각각 현대차와 기아차가 자동차의 외관·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보인 튜닝 전문 브랜드다. 지난 2008년 튜온, 2010년 튜익스를 론칭해 각 차종의 특성과 콘셉트에 어울리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의 외관 및 성능에 대한 차별화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인터넷 쇼핑몰 형태의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인 ‘튜익스몰(www.tuixmall.com)’과 ‘튜온몰(www.tuonmall.com)’을 오픈했다.

현재 튜익스몰에서는 현대차 맥스크루즈 등 8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튜온몰에는 기아차 올 뉴 쏘울 등 5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튜익스몰·튜온몰을 단순히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이 아니라, 시중의 다양한 튜닝업체들과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춘 오픈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를 통해 튜닝업체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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