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신개념 미디어 솔루션 ‘미디어큐브’ 론칭

입력 2014-03-27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은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미디어큐브’를 공식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 큐브’는 제일기획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 시스템(DSP)을 기반으로 만든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의 새로운 브랜드다. 이번에 론칭한 ‘미디어큐브’는 포털, SNS, 모바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 중 필요한 매체를 실시간 경매(RTB) 방식으로 통합 구매해 정확한 타깃에게 최적의 비용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배너광고로 시작해 검색광고, 스마트기기 광고로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은 최근 들어 RTB를 바탕으로 하는 크로스 채널 광고(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매체에 노출하는 광고)로 진화하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의 전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의 RTB 시장 점유율이 2016년 50%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의 RTB 시장도 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 론칭을 발판 삼아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는 △국내 8만개 이상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 최대 180억 페이지뷰가 가능한 방대한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털, SNS,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합 운영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변화하는 디지털 소비자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미디어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일기획 유정근 부사장은“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는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에 발 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의 발전을 리드해 나갈 솔루션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공급망 확보 뛰어들었지만...한계도 뚜렷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이러다 다 죽어"…'불법 사이트' 전쟁 선포한 기업들 [K웹툰 국부 유출下]
  • "따로, 또 같이"…활동반경 넓힌 블랙핑크, 다음 챕터는? [이슈크래커]
  • 단독 군, 안전불감...내진설계 반영 탄약고 고작 19% [2024 국감]
  •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하…'자금 대이동' 시작되나
  • [날씨]일교차 크고 최저기온 '뚝'…아침 최저 3도
  • 악플러 고통 호소했던 제시의 2차 사과문 "수천 번 수만 번 후회"
  • 단독 “루카셴코, 방북 가능성 커져”...북한, 친러 벨라루스와도 협력 강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0.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443,000
    • -0.34%
    • 이더리움
    • 3,500,000
    • -3.02%
    • 비트코인 캐시
    • 482,700
    • -1.93%
    • 리플
    • 728
    • -1.09%
    • 솔라나
    • 237,800
    • +3.35%
    • 에이다
    • 485
    • -3.19%
    • 이오스
    • 651
    • -2.25%
    • 트론
    • 223
    • +0.9%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00
    • -2.56%
    • 체인링크
    • 15,730
    • -4.67%
    • 샌드박스
    • 367
    • -4.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