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반 중소형 아웃렛,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

입력 2014-03-25 09: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역 기반 중소형 아웃렛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세이브존은 최근 블로그(blog.naver.com/savezoneblog)를 열었다. 블로그에는 세이브존 할인 정보와 함께 맛집, 건강 정보 등 생활 컨텐츠가 담겼다.

세이브존 관계자는 “오프라인에 집중돼 있던 기존 쇼핑 정보 전달 방식과 더불어 온라인 쪽의 정보 전달 채널을 강화를 위해 블로그를 오픈했다”며 “블로그 오픈 후 20~30대 젊은 고객층의 유입이 약 20% 정도 증가했다”고 말했다.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마리오아울렛 블로그(blog.naver.com/mariooutlet1)는 ‘마리오니’라는 캐릭터를 설정해 고객과 이야기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마리오아울렛 이벤트와 입점 매장 및 맛집 소개 등을 모두 마리오니가 설명한다. 마리오아울렛 역시 쇼핑정보 외에도 데이트 코스, 패션 코디, 헤어 스타일링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여러 채널을 운영하는 아웃렛도 있다. 송도 엔씨큐브(NC CUBE)는 블로그(blog.naver.com/nccube)부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nccube.kr), 카카오스토리(ID: 엔씨큐브)까지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엔씨큐브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동시에 이용해 시즌별로 이벤트를 열며 온라인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 기반 아웃렛들은 상대적으로 온라인마케팅 필요성을 적게 느꼈지만, 최근 저렴한 비용으로 젊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효과에 눈을 뜨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경찰 "시청역 사고 전 CCTV에 부부 다투는 모습 없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97,000
    • -5.13%
    • 이더리움
    • 4,093,000
    • -8.7%
    • 비트코인 캐시
    • 421,400
    • -16.55%
    • 리플
    • 572
    • -11.04%
    • 솔라나
    • 176,400
    • -7.69%
    • 에이다
    • 461
    • -17.68%
    • 이오스
    • 640
    • -16.99%
    • 트론
    • 174
    • -4.4%
    • 스텔라루멘
    • 111
    • -1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47,220
    • -16.05%
    • 체인링크
    • 15,980
    • -14.91%
    • 샌드박스
    • 356
    • -16.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