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와 쏘나타 동반 ‘10만 클럽’ 가입할까

입력 2014-03-10 08:58 수정 2014-03-10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F쏘나타 예약 사흘만에 1만대 돌파…그랜저 하이브리드 인기

▲이달 말 출시되는 LF쏘나타.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세단의 형과 아우 격인 ‘그랜저’와 ‘쏘나타’가 올해 내수시장에서 각각 10만대 판매를 넘길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두 차량이 함께 ‘10만 클럽’을 달성하면 2011년 이후 3년 만이다.

10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달 말 출시 예정인 LF쏘나타는 사전계약 개시 3일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15대를 기록했다. 이는 2009년 9월 출시된 6세대 쏘나타의 사전계약 3일간 대수 1만2787대에 이어 현대차 역대 차종 중 두 번째로 많은 숫자다.

2009년 당시에는 노후차 폐차 후 신차 구입시 정부가 개별소비세와 취·등록세를 70% 감면해주는 세제 혜택이 있었다. 이를 고려하면 이번 LF쏘나타의 사전계약 추이는 의미가 더 큰 것으로 평가된다.

쏘나타는 2011년 10만4080대, 2012년 10만3994대가 국내에 판매됐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신차 출시 기대감에 수요가 줄면서 8만9400대 판매에 그쳤다. 올해는 LF쏘나타 출시로 판매가 크게 늘 것으로 보여 연간 판매 10만대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지난해 말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를 끌면서 연간 10만대 판매가 기대되고 있다. 그랜저는 올해 1월 8134대, 2월 7496대가 판매되며 2개월 연속 내수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출시 4년째를 맞은 그랜저(HG)가 이 같이 인기를 끄는 것은 하이브리드 모델 때문이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올해 1월 1156대, 2월 1578대가 국내에서 팔리면서 그랜저의 전체 판매를 이끌고 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인기 비결은 안정적인 승차감과 높은 연비(16.0km/ℓ)를 동시에 갖춘 것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쏘나타와 그랜저가 국내 내수판매 증가의 쌍두마차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4:2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858,000
    • +3.38%
    • 이더리움
    • 3,174,000
    • +1.96%
    • 비트코인 캐시
    • 433,200
    • +4.51%
    • 리플
    • 726
    • +1.26%
    • 솔라나
    • 181,000
    • +4.14%
    • 에이다
    • 462
    • -0.43%
    • 이오스
    • 664
    • +1.84%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6
    • +3.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00
    • +4.25%
    • 체인링크
    • 14,130
    • +0.86%
    • 샌드박스
    • 341
    • +2.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