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대상 고구마츄, 100% 고구마만 쪄서 말린 건강간식

입력 2013-12-30 11: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상 청정원이 지난 5월 선보인 웰빙 간식 ‘고구마츄’가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제품 출시 6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30억여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상은 수요를 맞추기 위해 올해 말까지 생산시설 확대 및 원료 수급망 확장을 통해 기존(월 20만개)보다 두배 이상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 판매 목표는 1000만개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300억원어치에 육박한다.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별도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건강 간식이다. 고구마 본연의 단맛을 쫀득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데다 파우치 1회 분량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고구마츄 제품 1회 분량의 칼로리는 160kcal에 불과하다.

대상 청정원 유지형 과장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정하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고구마를 활용한 영양 간식 제품을 선보인 것”이라며 “이러한 전략이 적중해 좋은 판매 실적을 올릴 수 있었고,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고구마츄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고구마츄와 함께 선보인 ‘고구마맛탕’과 ‘고구마슈’의 홍보를 강화해 고구마츄 인기 편승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14: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80,000
    • +1.97%
    • 이더리움
    • 3,581,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462,700
    • +0.48%
    • 리플
    • 731
    • -0.27%
    • 솔라나
    • 218,800
    • +8.53%
    • 에이다
    • 480
    • +1.91%
    • 이오스
    • 663
    • -0.3%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32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850
    • +1.48%
    • 체인링크
    • 14,800
    • +2.78%
    • 샌드박스
    • 357
    • -0.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