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에 S펜을 탑재해 ‘패블릿’이란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기기 카테고리를 선보인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3번째 제품 ‘갤럭시노트 3’가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3’가 출시 2개월 만인 11월 말에 누적 판매 1000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2011년 처음 출시된 갤럭시노트가 1000만대 달성까지 9개월, 갤럭시노트 2가 4개월 걸렸지만, 갤럭시노트 3는 2개월로 텐밀리언셀러 달성 시기를 더욱 앞당겼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3를 9월 25일 58개국에 동시 출시했고, 중국을 비롯한 한국, 일본, 동남아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중국어의 경우 알파벳 발음기호를 눌러 입력하는 기존 방식보다 S펜으로 필기하는 것처럼 바로 글자를 입력하는 방식이 편리해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됐다.
유럽과 북미지역에서는 갤럭시노트 3의 대화면이 주는 멀티태스킹 능력과 각 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LTE 서비스에 맞춰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제공한 것이 판매 호조에 기여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IM부문장(사장)은 “갤럭시노트 3의 글로벌 1000만대 판매 성과는 전 세계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을 위한 혁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