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짜장참치·불닭볶음면… ‘먹방’ 타고 ‘스타’ 됐다

입력 2013-12-06 14: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먹방’이 방송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연예인 못지않게 식품업계의 관련 제품들이 ‘스타’로 탄생하고 있다.

특히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된 제품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SNS 등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뿌리며 매출 상승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동원F&B는 지난달 28일 KBS2TV ‘해피투게더3’에 ‘참짜면’이 소개된 후 관련 제품인 ‘볶음짜장참치’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방송 이후 3일 동안 대형마트에서만 약 4만 캔이 팔려나가 평소 대비 2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한 것.

참짜면(짜장 참치라면)은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에 짜장 참치를 넣고 볶다가 캔 옥수수와 소면을 넣어 만드는 면 요리다. 방송 당시 출연진들의 만장일치로 ‘야간매점’ 60호 메뉴에 등극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이성재가 편의점을 찾아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먹는 장면이 방송 된 후 온라인상에서 크게 이슈가 되며 단숨에 스타 제품으로 등극했다. 방송 전 보다 2배씩 매출이 증가하더니 지난 10월에는 65억원의 월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또 연예인들의 군대 체험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의 인기로 군 제대자들의 향수를 자극한 ‘전투식량’도 2만5000개나 팔려나갔다.

동원F&B 관계자는 “‘눈 떠보니 스타’라는 말이 더 이상 연예인에게만 해당하는 말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했다”며 “‘참짜면’ 방송 이후 예상치 못한 판매 급증으로 생산계획을 급히 수정했을 정도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양궁 임시현, 개인전 금메달ㆍ남수현 은메달…3관왕 달성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양지인, 권총 25m 금빛 명중… 또 한 명의 스나이퍼 [파리올림픽]
  • 안세영, 여자 단식 준결승 진출…방수현 이후 28년 만 [파리올림픽]
  • 뉴 레인지로버 벨라, 우아한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시승기]
  • 휘발유 가격 6주 만에 내렸다…"당분간 하락세"
  • 설탕세ㆍ정크푸드 아동판매 금지…세계는 ‘아동 비만’과 전쟁 중
  • 고3 수시 지원전략 시즌 “수능 없이 ‘인서울’ 가능한 교과·논술전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09,000
    • -3.48%
    • 이더리움
    • 4,105,000
    • -3.37%
    • 비트코인 캐시
    • 508,000
    • -8.72%
    • 리플
    • 778
    • -1.27%
    • 솔라나
    • 200,700
    • -7.47%
    • 에이다
    • 495
    • -3.7%
    • 이오스
    • 687
    • -6.28%
    • 트론
    • 177
    • +1.14%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5.08%
    • 체인링크
    • 16,250
    • -3.22%
    • 샌드박스
    • 381
    • -4.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