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화손보는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영과 조직의 생산성 제고를 위해 대(大)팀제 중심으로 기구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기존 72개 조직을 38개로 줄었다. 팀 밑에 있던 파트 단위 조직을 대폭 축소했다. 또 영업 부문은 시장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법인영업 부문은 타깃시장 매출 강화를 위해 사업본부 및 영업부를 시장별로 재편했다. 다이렉트 사업본부는 자동차 및 장기보험의 종목별 차별화된 영업 강화를 위해 2개 영업부 체제로 전환했다. 개인영업 부문의 대졸 전문특화 조직인 ARC는 SLC(Smart Life Consultant)로 명칭을 변경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한화손보는 지난 6월 박윤식 대표 취임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고객중심 프로세스로 근본체질을 개선하고 사업가형 책임경영 체제를 도입하는 등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2014년 한 단계 높은 도약을 이뤄내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