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4년 만에 일본서 인피니티 첫 판매

입력 2013-11-12 15: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닛산이 인피니티를 일본 현지에서 첫 판매에 나선다고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인피니티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럭셔리 브랜드로 24년간 일본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앤디 팔머 최고계획책임자(CPO)는 전날 일본에서 처음 판매되는 인피니티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인 Q50 세단이며 내년 2월 판매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Q50세단의 가격을 450만 엔으로 책정했으며 첫 월간 판매는 200대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닛산은 인피니티 일본 판매를 통해 실적으로 높이고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격차를 줄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일본 고객들의 브랜드 친숙도를 바탕으로 내수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지난해 인피니티 글로벌 판매는 17만3000대였다. 회사는 2017년까지 5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일본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토요타는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를 2005년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렉서스의 내수판매는 3% 떨어진 4만2300대였다. 혼다는 럭셔리 브랜드 아큐라를 현재 판매하지 않고 있다.

이날 닛산의 주가는 1% 상승한 906엔에 거래를 마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MZ가 칼퇴한다고요?…"부장님이 더 일찍 퇴근"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59,000
    • +0.97%
    • 이더리움
    • 3,612,000
    • -0.91%
    • 비트코인 캐시
    • 489,300
    • -0.93%
    • 리플
    • 734
    • -1.61%
    • 솔라나
    • 231,400
    • +3.17%
    • 에이다
    • 498
    • +2.26%
    • 이오스
    • 668
    • -0.3%
    • 트론
    • 220
    • +1.85%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50
    • -1.27%
    • 체인링크
    • 16,690
    • +5.23%
    • 샌드박스
    • 374
    • -1.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