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딤채 김치냉장고 10월 판매량… 전년比 31%↑

입력 2013-11-07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위니아만도

위니아만도는 딤채 김치냉장고 10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3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유형별로는 뚜껑형이 26%, 스탠드형이 40% 각각 늘었다.

위니아만도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파, 고춧가루 등 김장 재료 가격이 안정을 보이고 있는데다 직접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란 마케팅팀장은 “김치냉장고 타입별 판매 비중은 뚜껑형대 스탠드형이 55%대 45% 수준에서 안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김치 맛은 뚜껑형, 보관 편의성은 스탠드형’이라는 특장점에 따라 소비자들이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는 타입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니아만도가 지난 9월 출시한 2014년형 딤채는 스마트 센서로 김치의 온도를 감지해 최적화된 온도 및 수분 조절을 할 수 있는 ‘바이탈(vital) 발효과학’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저장실별로 독립된 전용 냉각기를 장착해 온도를 관리해주는 ‘룸(room)별 독립냉각’ 시스템도 탑재했다.

한편, 김치냉장고 시장은 1995년 4000여대로 시작해 1999년까지 53만대로 매년 두 배 이상 급증했다. 2002년에는 한해 약 180만대 이상 판매되며 최고 성수기를 맞이했고 단일 품목으로 시장 규모가 연간 1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99만7000여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은행 파킹통장보다 못한 증권사 CMA 이율…"매력 없네"
  • 2600 문턱 코스피, ‘단기 반등 끝’…박스권 장세 온다
  • 자산운용사 ETF 점유율 경쟁에…상반기 계열사가 5조 투자
  • 태권도 이다빈, 여자 67kg급서 동메달…2회 연속 메달 획득 [파리올림픽]
  • 증시 급락에 신용 융자 잔액 급감…‘바닥’ 인식에 투자 나서는 개미
  • 우상혁, 육상 높이뛰기서 2m27로 7위에 그쳐…"LA올림픽서 메달 재도전" [파리올림픽]
  • ‘뇌 속 시한폭탄’ 뇌졸중, 무더운 여름에도 조심해야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80,000
    • +0.13%
    • 이더리움
    • 3,679,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497,900
    • +1.63%
    • 리플
    • 826
    • +0.61%
    • 솔라나
    • 216,900
    • -0.87%
    • 에이다
    • 486
    • -0.82%
    • 이오스
    • 686
    • +2.69%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43
    • +1.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550
    • +2.63%
    • 체인링크
    • 14,850
    • -0.4%
    • 샌드박스
    • 381
    • +2.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