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경제적 영향력 외신이 주목 "한국 브랜드 구축에 기여"

입력 2013-10-23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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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싸이의 한국 경제에 대한 영향력이 외신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폭스 비즈니스 뉴스 온라인판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한국이 싸이와 통화 스와프로 글로벌 경제에 영향력을 거머쥐다”라는 헤드라인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와중에 지난 2012년 ‘강남스타일’의 성공으로 케이팝의 아이콘이 된 싸이를 비롯해 한국 음식이 한국의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폭스 비즈니스 뉴스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 뉴스코프의 경제, 비즈니스 전문 채널인 폭스 네트워크의 뉴스 프로그램으로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브랜드 프로모션과 관련하여 싸이는 해외 메인스트림에서 먼저 성공했지만 정부에 의해 나중에 한국의 성공스토리를 인용되고 있다” 전했다.

이와 함께 “예전에는 다른 나라로부터 도움을 받던 대한민국이 최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아랍에미리트와 통화 스와프를 체결함으로써 이 나라들에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되었고, 또한 아시아 지역 내 대한민국의 영향력이 더 커지게 되었다”며 한국의 경제 상황과 싸이와 케이팝 등 소프트파워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지난 6월 경제지 포브스 스페인판은 싸이를 커버스토리로 소개하며 ‘한국의 새로운 성장의 비밀 계획’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 조회수 18억 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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