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는 신청한 약국에게 유산균 전용 냉장고를 무상으로 임대해주는 사업을 시작한다.
비타민하우스는 이번달 초 냉장유통 유산균 브랜드 ‘Probiogut(프로바이오거트)’의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미 생균 보호 원칙을 바탕으로 지난 8월부터 가맹약국에 유산균 냉장고를 설치하는 사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번 달부터는 유산균 전용 냉장고를 무상임대 한다.
이와 관련해 프로바이오거트 브랜드 뿐만 아니라 초콜릿 제형의 '이스라엘 No.1 어린이용 비타민' 등 다양한 냉장 제품을 출시해 약국만의 전문성을 특화시킬 수 있는 품목들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생생유산균 브랜드 ‘Probiogut(프로바이오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장이 결합한 합성어로 ‘살아있는 유산균으로 건강한 장을 유지’를 의미한다. 제조부터 보관, 운송, 유통되는 전 과정을 냉장온도 상태로 유지해 유산균이 생존하는 데 좋은 환경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수입 유통하는 요미키즈러브 비타민 브랜드는 약국 최초 초콜릿판 제형의 비타민으로서 (2011년 기준) 이스라엘 어린이 비타민 시장 1위 제품이다.
김상준 비타민하우스 총괄운영본부장은 “유산균 전용 냉장고 무상임대 사업은 약국을 건강 관리 거점으로서 집중 성장시키기 위한 비타민하우스의 투자의 일환”이라며 “비타민하우스는 약국의 전문성을 특화시킴으로써 약국과의 상생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산균 전용 냉장고 신청은 비타민하우스 대표전화(1588-8529)로 문의하면 되고 Probiogut(프로바이오거트) 생생유산균 제품은 비타민하우스 가맹약국의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