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회계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입력 2013-09-26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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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2위 의류소매업체인 헤네스앤모리츠(H&M)가 2013회계연도에서 처음으로 시장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내놨다고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는 최근 미국에서 온라인매장 오픈과 함께 새 브랜드 출시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회사는 3분기 순이익이 22% 증가한 44억3000만크로나(약 7412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가 16명의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조사한 전망치 41억5000만 크로나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3분기 매출은 11% 증가한 320억 크로나였다.

칼 요한 페르손 H&M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성명에서 “확장세가 강하다”면서 “2014년 온라인 매장을 더 추가할 계획이며 아울러 고급브랜드 ‘콜렉션 오브 스타일(COS)’ ‘& 아더 스토리즈(& Other Stories)’ 와 같은 신규 브랜드를 계속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현재 자라 브랜드를 보유한 인디텍스에 대항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고 새로운 콘셉트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또한 스포츠 브랜드를 확장할 방침이다.

앞서 인디텍스는 지난주 상반기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공개해 ‘어닝서프라이즈’를 연출하기도 했다.

한편 H&M은 가을을 맞아 슈퍼모델 지젤 번천을 내세워 9.95달러짜리 가죽바지 한정판을 내놓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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