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데이즈’로 유니클로에 ‘맞짱’

입력 2013-09-25 10: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가 자사의 제조·유통 일괄의류(SPA) 브랜드인 ‘데이즈’로 유니클로에 도전한다.

이마트는 이달 26일부터 100% 캐시미어와 경량다운 상품을 데이즈 브랜드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데이즈의 지난해 매출은 2642억원으로 유니클로에 이어 국내 2위다.

이마트는 데이즈 매출을 오는 2015년 5000억원, 2018년 1조원으로 끌어올려 국내 1위 SPA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캐시미어의 경우 전세계 상품의 50%를 생산하는 내몽고 닝샤 지역에서 원재료를 사전 매입한 뒤 현지 생산을 통해 단가를 20% 이상 낮췄다. 판매 가격은 니트 풀오버 5만9900원, 카디건 6만9900원이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품질의 SPA 상품이 8만~10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최대 39% 가량 저렴하다.

이연주 이마트 패션 담당 상무는 “이번 가을·겨울 상품은 데이즈가 국내 SPA 브랜드에서 1위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958,000
    • -0.05%
    • 이더리움
    • 3,213,000
    • +0.41%
    • 비트코인 캐시
    • 446,700
    • +1.99%
    • 리플
    • 734
    • +0.27%
    • 솔라나
    • 183,600
    • +0.22%
    • 에이다
    • 464
    • -0.85%
    • 이오스
    • 663
    • -0.9%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50
    • +9.65%
    • 체인링크
    • 14,360
    • -0.42%
    • 샌드박스
    • 345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