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멕시코의 한국농식품 한류열풍 이어갈 K-Food 홍보행사 개최

입력 2013-08-22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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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멕시코에서 K-Food 홍보행사를 24일 멕시코시티 Expo Reporma(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흥유망시장인 중남미시장으로 한국농식품의 본격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멕시코의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K-POP과 연계해 시행된다. 특히 K-Food 요리경연대회와 라면, 알로에주스 등 인기 농식품 시식홍보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 부대행사로는 예선을 거친 K-POP 동호회원 15개 팀이 결선공연을 가지고 최근 제작된 CNBLUE K-Food 홍보동영상이 상연될 예정이다.

aT는 이번 행사와 함께 9월 한달 동안 멕시코 최대 유통매장인 Walmart 35개 매장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판촉행사를 실시한다. 8월 중순 오픈한 한국 농식품 안테나숍 3곳(Walmart, chedrahui, Mega Commercial 각1곳) 에서는 연말까지 한국의 신규상품 마켓테스트와 판촉행사를 개최하는 등 동시다발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멕시코는 최근 한류열풍으로 한국농식품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신흥시장이며, K-POP과 K-Food가 믹스된 복합행사 개최를 통해 젊은층을 집중 공략하겠다”며 “멕시코 이외에도 브라질, 캐나다 등 신시장개척을 통해 한국농식품의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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