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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 아이스 파우치’제품에 이어 8일 ‘비락식혜 컵’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락식혜 컵(250ml, 편의점 기준 1600원)은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의 비락식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100% 국산 쌀을 사용한 밥알을 잘게 갈아 넣은 제품이다.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 냉장유통으로 배송돼 신선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온 순간 살균처리를 한 후 무균 상태에서 내용물을 담는 아셉시스(Asepsis) 방식으로 생산해 식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했다.
비락식혜는 450억원 규모의 전통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 상반기까지 150억원이 판매됐다.
비락식혜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4억ℓ가 판매됐다. 모두 17억개(238ml 캔 기준)가 팔린 셈이다. 사용된 쌀만 해도 1만톤(80kg 쌀 한가마니 기준 12만5000포대)이 넘는다.
채은홍 팔도 전통음료 마케팅 담당자는 “비락식혜 컵 출시로 전통음료의 소비 연령층을 젊은 세대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