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브랜드 전략 포기

입력 2013-07-1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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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내달 7일 뉴욕에서 공개되는 옵티머스G 차기작 제품명을 ‘LG G2’로 확정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G시리즈’에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옵티머스’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G시리즈’만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LG G2는 LG전자 스마트폰 최상위 제품인 ‘G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게 된다. LG전자는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 G 프로’등 ‘G시리즈’로 잇달아 선보이며 스마트폰 시장 부활을 알린 바 있다.

LG전자는 LG G2가 혁신적인 사용자 편의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G2는 최대속도 150Mbps의 LTE-A가 가능한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해 탁월한 성능과 풍부한 그래픽, 극대화된 배터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G시리즈의 새로운 브랜드 정책은 LG 스마트폰이 더 크게 도약하면서 글로벌 시장판도를 바꾸기 위한 포석”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4대 3 화면비의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뷰 시리즈’도 ‘옵티머스’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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