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13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의 ‘비전홀’이 이벤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비전홀은 990㎡(300평)의 공간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그룹의 경영철학과 임직원의 비전을 예술 작품을 통해 보여준다. 또 비전홀에서 상영되는 영상작품 ‘나·우리는 누구인가?’와 ‘뫼비우스 루프’도 TV·영상·애니메이션 부문과 기업 영상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아차는 ‘스포티지R’과 ‘카렌스’의 모바일 앱이 모바일 앱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하며, 현대차그룹은 총 4개 부문에서 5개 작품이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레드닷 디자인상은 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의해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각 분야별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2013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는 총 21개 부문에 전세계 43개국 68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제품 디자인 외에도 임직원 및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접점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감성과 예술을 입힐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