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케팅 활용에서 소셜커머스 인기 추락

입력 2013-05-28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장 인기 높은 마케팅 소셜미디어는 유튜브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서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급격히 낮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025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동향을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업체의 이용을 앞으로 늘리겠다는 마케팅 담당자는 7%에 불과했다. 오히려 앞으로 이용 계획이 없다고 답한 경우가 80%나 됐다.

반면 마케팅 도구로서 동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가까운 장래에 가장 많이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 소셜미디어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69%가 유튜브를 꼽았다. 이어 페이스북(66%), 블로그(66%), 링크드인(65%), 트위터(6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 측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소셜커머스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들의 시각 변화”라며 “소셜커머스가 신생 브랜드에는 유용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 입장에서는 가격할인사이트라는 인식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현재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49%가 페이스북을 꼽았으며 이어 16%를 얻은 링크드인, 블로그(14%), 트위터(12%) 등이 차례로 꼽혔다.

한편 조사대상 가운데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최소한 1년 이내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는 소셜미디어가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532,000
    • +2.37%
    • 이더리움
    • 3,147,000
    • +1.61%
    • 비트코인 캐시
    • 423,900
    • +3.21%
    • 리플
    • 723
    • +1.12%
    • 솔라나
    • 176,300
    • +0.86%
    • 에이다
    • 466
    • +2.42%
    • 이오스
    • 656
    • +4.46%
    • 트론
    • 209
    • +0.97%
    • 스텔라루멘
    • 125
    • +4.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750
    • +3.26%
    • 체인링크
    • 14,240
    • +2.74%
    • 샌드박스
    • 341
    • +3.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