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로 중국 이어 미국 신화 노리나?

입력 2013-05-13 11: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류현진 속한 LA 다저스와 파트너십 맺고 현지 마케팅

오리온이 초코파이로 중국 이어 미국 신화를 달성할 지 이목을 끌고있다.

오리온은 2013 메이저리그 시즌에 맞춰 LA 다저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은 류현진 선수가 뛰고 있는 LA 다저스의 공식 파트너사로 다저스 홈 구장 내 약 25개 매점에 초코파이를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초코파이는 구장 매점에서 팔리는 한국 최초의 가공식품류로 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다저스타디움 펜스(파울폴 안쪽)에 길이 4.6m, 높이 0.9m의 초코파이 광고를 한다. 선수 전용 팀 라운지에 초코파이를 간식으로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리온 해외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활동은 미국 시장 내 초코파이의 브랜드인지도를 강화하고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 미주, 아프리카, 중동, 유럽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1974년에 출시된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러시아 등 60개국 이상에 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초코파이는 지난 한해 해외시장에서만 약 2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초코파이는 최근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북한 주민을 새로운 맛의 세계로 인도하며 평양에서 거의 ‘전설적인 지위’(legendary status)에 올랐다”고 보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방시혁 측 "BJ 과즙세연, LA 관광지 묻길래 안내한 것"…포착된 계기는?
  • 태권도 김유진, 세계 1·2위 꺾고 57㎏급 우승…16년 만의 쾌거 [파리올림픽]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11: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000,000
    • +6.05%
    • 이더리움
    • 3,750,000
    • +8.13%
    • 비트코인 캐시
    • 494,000
    • +6.24%
    • 리플
    • 867
    • -0.69%
    • 솔라나
    • 222,600
    • +1.69%
    • 에이다
    • 493
    • +2.71%
    • 이오스
    • 675
    • +2.58%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42
    • -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3.32%
    • 체인링크
    • 14,840
    • +4.65%
    • 샌드박스
    • 371
    • +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