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모바일 구매 7배 ‘껑충’

입력 2013-05-02 16: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쇼핑이 간단해지고 보편화되면서 어린이날 선물도 모바일을 통해 준비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마켓이 어린이날을 앞둔 최근 2주간(4월 15~28일)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7배 이상 증가했다.

장난감과 인형 교육완구 등의 모바일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607% 급증했다. 유아동 의류와 신발, 가방 등의 판매도 322% 크게 늘었다.

지마켓에서는 ‘변신자동차 또봇C’(2만2400원)와 ‘쥬쥬 시크릿 다이어리’(2만3500원), ‘데님 별 반팔티 세트’(1만3800원) 등이 모바일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구매 고객을 성별, 연령대 별로 분석한 결과 30대 여성고객이 전체의 62%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20대 여성(17%)과 40대 이상 여성(5%)이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고객은 전체의 13% 수준으로 비교적 구매비중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선화 지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장난감과 아동복 등 어린이날 선물의 모바일 쇼핑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준비는 남성 고객보다는 엄마, 이모, 할머니 등 여성고객 중심으로 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24,000
    • +1.38%
    • 이더리움
    • 4,413,000
    • +1.17%
    • 비트코인 캐시
    • 524,000
    • +7.22%
    • 리플
    • 674
    • +6.31%
    • 솔라나
    • 195,900
    • +1.45%
    • 에이다
    • 584
    • +3.36%
    • 이오스
    • 742
    • +0.41%
    • 트론
    • 195
    • +2.63%
    • 스텔라루멘
    • 129
    • +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750
    • +4.3%
    • 체인링크
    • 18,050
    • +2.62%
    • 샌드박스
    • 438
    • +3.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