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양 “홈믹싱술 맥키스, 여성·젊은층에 인기”

입력 2013-04-29 14: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선양은 자사 제품 홈믹싱주 ‘맥키스’가 새로운 음주문화를 선도하며 각광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맥키스는 최상품의 국내산 보리로 만든 숙성원주로 브랜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1%이다.

회사측은 맥키스의 인기 이유로 다양한 ‘칵테일 제조’가 가능하다는 점을 들었다. 과일주스, 콜라, 탄산음료, 우유, 커피 등과 칵테일 할 경우 다양한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선양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칵테일이 인기를 끌며 국내 음주문화가 점차 건전하게 바뀌고 있는 점에 착안해 가정에서도 쉽게 섞어 마실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술을 내놓게 됐는데, 그 인기는 갈수록 높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보드카, 럼, 진, 데킬라 등 칵테일 베이스에 쓰이는 화이트 스피릿의 수입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맥키스 출시로 수입 대체효과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맥키스는 판매를 시작한 4월 한 달 동안 전국 백화점과 대형마트, 농협, 편의점에서 5000여 상자(333ml기준 6만2000병)이 팔려나갔다.

선양 조웅래 회장은 “지난 6년간 공들여 만든 맥키스가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홈믹싱주 맥키스는 집이나, 모임자리에서 즐겁게 소통하며 자신이 원하는 맛과 도수로 직접 만들어 마시는 신개념 제품이다. 선양은 건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99,000
    • +0.89%
    • 이더리움
    • 4,403,000
    • +0.36%
    • 비트코인 캐시
    • 528,500
    • +6.55%
    • 리플
    • 684
    • +7.04%
    • 솔라나
    • 195,900
    • +0.82%
    • 에이다
    • 581
    • +2.29%
    • 이오스
    • 741
    • +0%
    • 트론
    • 196
    • +2.62%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650
    • +3.63%
    • 체인링크
    • 18,080
    • +2.09%
    • 샌드박스
    • 437
    • +2.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