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아리따움, 화장품 고객서비스 부문… 지역별 맞춤매장 고객에 더 가까이

입력 2013-03-28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ARITAUM)’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뷰티 솔루션 공간이다.

2008년 론칭한 이후 아리따움은 2009년 1000점, 2010년 1200점을 돌파한 후 현재 전국 1300여개 점이 영업 중에 있다.

아리따움은 고객에게 최적의 뷰티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보건 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피부진단기 ‘스킨터치’를 도입하고, 업계 최초로 뷰티 카운셀링 양성 사관학교인 ‘아리따움 아카데미’를 설립·운영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카운셀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더욱 적합한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별 특성에 따라 고객의 뷰티·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스타 매장’, ‘카페 매장’ 등의 차별화된 매장 컨셉트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뷰티포인트, VIP 멤버십, 아리따움 프라이데이, 공병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활동과 아리따움 매거진, 라디오 방송 아우라, 각종 SNS 등의 소통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리따움은 이용 고객의 생활 동선 및 쇼핑 행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경험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라인업, 1:1 맞춤 뷰티 솔루션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회사 임직원, 아리따움 경영주, 판매사원이 함께 참여해 고객만족, 매장운영, 판매증진 등의 주제와 관련된 우수 활동 사례를 함께 나누고, 활용팁을 실제 매장에 적용하도록 하고 있다. 2013년에도 아리따움은 매력적인 매장과 최적의 서비스,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양궁 임시현, 개인전 금메달ㆍ남수현 은메달…3관왕 달성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양지인, 권총 25m 금빛 명중… 또 한 명의 스나이퍼 [파리올림픽]
  • 안세영, 여자 단식 준결승 진출…방수현 이후 28년 만 [파리올림픽]
  • 뉴 레인지로버 벨라, 우아한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시승기]
  • 휘발유 가격 6주 만에 내렸다…"당분간 하락세"
  • 설탕세ㆍ정크푸드 아동판매 금지…세계는 ‘아동 비만’과 전쟁 중
  • 고3 수시 지원전략 시즌 “수능 없이 ‘인서울’ 가능한 교과·논술전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01,000
    • -3.81%
    • 이더리움
    • 4,116,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510,000
    • -9.49%
    • 리플
    • 787
    • -0.63%
    • 솔라나
    • 204,000
    • -6.51%
    • 에이다
    • 499
    • -3.67%
    • 이오스
    • 695
    • -4.4%
    • 트론
    • 177
    • +1.72%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50
    • -5.66%
    • 체인링크
    • 16,410
    • -3.36%
    • 샌드박스
    • 386
    • -4.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