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 유료 방송시장 질적 성장 가속화-우리투자증권

입력 2013-03-19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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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투자증권은 19일 케이블SO와 위성방송의 미래창조과학부 이관으로 유료방송시장의 질적성장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관심주로는 CJ E&M과 SBS를 꼽았다.

박진 연구원은 “유료방송시장의 디지털 전환 촉진 등 육성정책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료방송시장의 디지털 촉진에 따른 수신료 시장 성장 가속화와 유료방송사업자간 시장점유율(M/S) 상한선 역차별도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4월 광고경기 지수가 호조를 보인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4월 광고경기예측지수(KAI)가 과거 4월 평균치(128.9)를 다소 상회했다”며 “신정부 출범이 마케팅 성수기와 맞물리며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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