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명품관, 춘절 기간 중국인 매출 40% 증가

입력 2013-02-19 11: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갤러리아명품관은 춘절기간인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액 기준으로 중국인의 매출이 전년 춘절기간(01.15~01.30)대비 40% 신장했다.

지난해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명품시계와 주얼리 브랜드가 강세였지만 올해 춘절의 경우 명품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의류 브랜드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중국인들의 방문이 많았으나, 중국인들의 쇼핑 패턴이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강남스타일의 영향으로 인해 강북에서 이뤄지던 의류 구매 소비층이 강남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정브랜드를 선호하던 중국인들의 소비패턴이 바뀌고 있다.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스타일이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는다.

제품 선호도도 달라졌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최근 방문하는 젊은 중국인들은 브랜드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다”며 “매장에 비치된 룩 북을 보고 스타일을 따라 하려는 경향도 짙어졌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4: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770,000
    • +3.35%
    • 이더리움
    • 3,165,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433,900
    • +4.68%
    • 리플
    • 724
    • +0.98%
    • 솔라나
    • 180,300
    • +3.74%
    • 에이다
    • 461
    • -0.65%
    • 이오스
    • 664
    • +2.15%
    • 트론
    • 207
    • +0%
    • 스텔라루멘
    • 126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4.26%
    • 체인링크
    • 14,080
    • +0.57%
    • 샌드박스
    • 339
    • +2.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