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안심따개 참치캔, 판매 급증”

입력 2013-01-03 14: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조그룹은 지난해 7월 출시한 ‘사조참치 안심따개’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말까지 310만캔이 팔리며 약 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지 필(Easy Peel)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끈 탓 이다.

특히 약 6개월 동안 매출이 기존 알루미늄 따개인 사조로하이 살코기 참치 매출의 3분의 1 수준까지 따라잡았다.

업체측은 호일을 벗겨내는 특성상 손을 베이는 등의 사고 발생률이 낮고 쉽게 딸 수 있어 소비자의 반응이 좋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말 발표된 소비자원 자료를 보면 최근 3년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된 식료품캔 위해사례는 729건으로 2010년 241건, 2011년 286건, 2012년 9월까지 202건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품목을 확인할 수 있었던 사례 420건 중 가장 많이 접수된 품목은 참치캔(336건)으로 전체의 80%에 달했다.

또한 이 제품은 뚜껑이 얇아진 만큼 무게도 기존 제품과 비교해 50% 정도로 가볍다.

사조 관계자는 “아이들도 안전하고 쉽게 캔을 딸 수 있어 자녀를 둔 주부들의 구매율이 높았다”며 “참치캔 시장에 소비자 안전을 생각하는 새로운 경향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3: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238,000
    • -2.99%
    • 이더리움
    • 4,569,000
    • -3.51%
    • 비트코인 캐시
    • 510,500
    • -2.95%
    • 리플
    • 650
    • -3.99%
    • 솔라나
    • 193,300
    • -7.86%
    • 에이다
    • 558
    • -3.96%
    • 이오스
    • 778
    • -3.47%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5
    • -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300
    • -6.45%
    • 체인링크
    • 18,800
    • -5.86%
    • 샌드박스
    • 433
    • -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