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상호 교감하는 아동용 콘텐츠 확대

입력 2012-12-0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손동작, 몸짓 등 TV와 상호 작용을 통해 즐기는 ‘인터랙티브 키즈 콘텐츠’를 선보이며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스마트TV 키즈 콘텐츠인 △스티커 시어터 △진저브레드 맨 △아기돼지 삼형제 △킨더가든 △플레잉 나도 후토스 △베스트 키즈 송 등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콘텐츠는 모바일 기기 연동, 스마트 인터랙션, 버추얼 미러 등을 활용해 아이가 TV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만든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TV와 모바일 기기 연동을 지원하는 스티커 시어터, 진저브레드 맨, 아기돼지 3형제 앱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TV속 게임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스티커 시어터는 아이가 선택한 배경을 TV 화면에 띄워 놓고 모바일 기기 화면에 다양한 캐릭터 스티커를 붙이고 대화를 녹음해 자신만의 재미난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다. 향후 삼성전자는 아이들이 스티커 시어터 앱으로 만든 이야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스마트 허브에 가상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동작인식 기능이 적용된 플레잉 나도 후토스는 스마트 TV 카메라를 향해 손을 움직이면 손동작에 따라 후토스 등장인물인 ‘나도’를 간지럽히거나 손으로 콕콕 누르거나 춤을 추게 하는 등 22가지 동작을 즐길 수 있다. 킨더가든과 베스트 키즈 송은 버추얼 미러 기능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로 아이들이 자신의 동작을 TV에서 확인하며 재미있게 영어단어와 동요를 배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의 키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뽀로로, 캐니멀즈 등 약 90편 외에 올해 연말까지 주문형 비디오, 퀴즈게임, 영어학습, 동화책 등 90편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경식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인터랙티브 키즈 콘텐츠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443,000
    • +3.12%
    • 이더리움
    • 3,183,000
    • +1.11%
    • 비트코인 캐시
    • 437,800
    • +3.82%
    • 리플
    • 730
    • +0.83%
    • 솔라나
    • 182,900
    • +3.86%
    • 에이다
    • 466
    • +0.65%
    • 이오스
    • 665
    • +1.84%
    • 트론
    • 207
    • -1.43%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50
    • +7.56%
    • 체인링크
    • 14,220
    • -0.7%
    • 샌드박스
    • 343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