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고, 독도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사이버농협독도 사이트에 환동해독도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또한 함께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기(PC, 테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도‘사이버농협독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30일 개편을 단행했다.
‘사이버농협독도’주요 개편 내용은 크게 세가지로 경희대 국제지역연구원(원장 권세은)과 업무협약을 통해 독도를 중심으로 한 환동해(East Sea Rim) 지역의 정치·경제, 문화·역사, 자연·생태 지식정보와 연구성과를 제공하는 환동해독도 아카데미 개설과 NH농협의 금융상품 및 이벤트, 농협 스마트 어플 안내, 팜스테이, 농협 나눔소식 등을 제공하는 독도농협 지점 개설이 포함됐다.
또한 사용자 환경에 따라 반응하는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하여 모든 기기에서도‘사이버농협독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사이버농협독도 사이트는 한국형웹컨텐츠접근성지침(KWCAG)2.0을 준수하여 제작됨에 따라 한국웹접근성위원회(KWAC)로 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WA)를 부여 받았다.
이번 개편에 맞추어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사이버농협독도’회원 대상으로 NH독도사랑 릴레이 개편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이버농협독도 가입회원이 환동해독도 아카데미, 독도박물관 등을 이용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주 100명씩 추첨해 오천원 상당의 기프트콘 증정 행사와 함께 농협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