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자산운용은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와 투자등급 채권 펀드에 투자하는 '동양 글로벌 스마트 하이일드 증권투자신탁1호(채권-재간접형)' 펀드를 24일 출시했다.
최근 국내는 금통위 금리인하 발표, 대외적으로는 ECB, FED의 우호적 통화정책 등으로 저금리 기조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금리수준이 높은 해외 하이일드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상태다.
그러나 하이일드 채권은 신용도가 낮은 기업들이 발행하는 채권이다.
즉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부도율이 증가하는 경우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도가 높은 안전한 투자적격 채권 등으로의 적극적인 배분전략이 안정적인 수익달성을 위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동양자산운용은 시장국면에 따른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정량적 모델을 개발하고 하이일드 채권 펀드와 투자등급 채권 펀드의 투자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 전략으로 장기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취한다는 전략이다.
동양자산운용 관계자는 “정량적 모델을 통해 하이일드 채권 펀드는 시장국면에 따라 최소 25% ~ 최대 100%까지 비중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적극적인 자산배분으로 시장 혼란기에는 투자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시장 회복 시는 수익기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재간접으로 편입되는 하부펀드는 체계적인 위험관리를 위해 다양한 지역 및 산업의 회사채 및 국채 등에 투자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일드 채권형 펀드와 투자등급 채권형 펀드에 자산배분을 하는 공모펀드 ‘동양 글로벌 스마트 하이일드 증권투자신탁 1호(채권-재간접형)’는 현재 동양증권에서 판매중이다.